전체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환자 중심의 강릉동인병원

아기들의 균형잡힌 성장과 발육을 돕기 위하여 육아상담 클리닉을 운영합니다.
육아상담 클리닉은 어린이의 정서발달을 종합 평가하고 지도하는 클리닉이며 소아과 전문의가 상담과 진료를 담당합니다.

  • 소아과외래 : 033-650-6124
  • 신생아실 : 033-650-6234

정기건강진단

아기가 출생해서 성장하는 과정은 단계적이며 일정한 순서에 따라 변화하고 있습니다.
육아상담 클리닉에서는 정기 스케줄에 따라 의사 면담으로 성장 및 행동발달을 체크하여 연령에 따라 정상적으로 발육하고 있는가를 평가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정상적인 발육을 돕고 질병이나 발달이상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 및 예방에 만전을 기하는 것입니다.
연령 횟수
신생아 (4주 이내) 1 ~ 2주 마다 1회씩
1 ~ 12개월 1 ~ 2개월 마다 1회씩
1 ~ 2세 2 ~ 3개월 마다 1회씩
3 ~ 6세 6개월 마다 1회씩
7 ~ 20세 1 ~ 2년 마다 1회씩

어린이 영양 상담

어린이는 어른과 달리 성장하는 속도가 나이에 따라 급속히 변하며 그에 따르는 영양학적 요구도 성장 시기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육아상담 클리닉에서는 출생 후 모유수유, 분유수유 및 이유식에 관한 상세한 상담 및 지도를 해 드립니다.
이를 통하여 유아나 학동기 아동들이 올바른 식사습관과 균형 있는 영양섭취 방법을 익혀 비만이나 저신장 등의 영양문제를 예방하도록 합니다.

정신적, 사회적 발달

어린이는 신체적으로 급격히 성장하는 것과 함께 성장 단계별로 여러 심리적 변화와 행동 변화가 있습니다.
육아상담 클리닉에서는 정상행동 발달 표 등을 이용하여 정기적으로 아기의 운동, 사회적응, 언어 등을 평가합니다.
나이에 따르는 정상 행동과 심리적 문제를 부모에게 교육하여 슬기롭게 아기들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정상이 아닐 경우 원인을 찾아 그에 따르는 적절한 조치를 강구해 드립니다.